홍보마당
 
그린맥스 뉴스 HOME > 홍보마당 > 그린맥스 뉴스

그린맥스 뉴스 건나물의 효과!!!
2015-01-27 17:41:24
그린맥스영농법인 (greenmax) <admin@greenmax.kr> 조회수 2834

?

?

?

?

추운 겨울,

?푸른 잎을 찾아보기 힘든 척박한 환경에서

야채와 잎채소들을 먹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건조’하는 것입니다.

?

?잘 자란 야채와 나물들을 꼬득하게 잘 말려 보관하면 겨울철 더 없이 좋은 비타민 공급원이 되겠죠?

 

 

뭐 하나 제대로 나는 것 없는 겨울철 밥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며

?지금도 종종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 나물 반찬.

?

어릴적에는 맛없다며 한사코 물렸었던 그 나물에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들어있습니다

?

? 이 같은 건나물은 말릴 때 균이 생길 수 있어 적당히 건조한 곳에서 충분히 말려야 하며, 이후에도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물을 건조하여 보관할 경 우 생 나물에 비해 영양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하는데요,

 

이제 부터 저희 왕의창고가 직접 건조하여 팔기도 하는 건나물들의 효과를

 

정말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건시래기

?흔히 국으로 많이 먹는 나물 중 하나이며 칼로리가 낮은 반면에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 A와 C,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며 철분이 풍부해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며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효과까지 있습니다.

 

 

▶건고구마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나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늘한 성질로 구토, 설사, 혈변, 자궁출혈을 치료하고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칼슘과 칼륨성분이 풍부해 골다공증이나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좋고 비타민 함량이 높아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애호박말랭이

?덜 자란 어린 호박으로, 예로부터 우리 식단에 많이 올라 친숙한 채소입니다. 소화흡수가 잘 되고,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의 효능이 있다. 찌개류와 전, 볶음, 무침, 죽 등 쓰임새가 다양하다.

   

 

▶건뽕잎

?혈압을 떨어뜨리는 디옥시노지리마이신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쌀밥이 포도당으로 바뀌는 속도를 낮추어 혈액 속으로 당분이 천천히 흡수되도록 도와 당뇨예방에 좋습니다.

또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좋으며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도 도움을 주며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폴리페놀, 글루타치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취나물

?칼로리가 낮고 칼륨함량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속에 있는 염분을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또 머리를 맑게하며 두뇌활동을 좋게 해 집중력 개선에 좋으며 혈액을 맑게 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많아 장에 좋고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봄에 나는 것을 참취라 하여 가장 몸에 좋다고 합니다.

 

▶무말랭이

옛날 겨울 무는 산삼과도 안 바꿀 만큼 인간의 건강을 이롭게 한다고 하여 무를 햇볕에 잘 말려 겨울철 내내 섭취하였다 합니다.

무말랭이는 생 무에 비해 식이섬유가 15배가량 증가하고 철은 49배, 칼슘은 22배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을 정화해주고 장내 이상발효를 막아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선조들의 지혜가 더욱 영양가 있는 식품을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이러한 무말랭이를 반찬으로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차로 마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는 기관지염증을 완화 시켜주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건나물 들의 효과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건나물 들은 많지만~! 친숙하기도 하고 왕의창고에 있는 나물 위주로,, ^^;

 

 








 
 

제휴문의  오시는길  사이트맵   Admin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왕창리 강하1로 46   Tel : 031-774-1777   Fax : 031-774-1765   E-mail : admin@greenmax.kr  
Copyrights (c) 2013 그린맥스 영농조합법인. All rights reserved.